우선, 정상위 시에는 여성의 엉덩이가 바닥에 위치해있으며, 여성의 양허벅지가 걸리는 관계로 남성의 삽입운동이 완전히 자유롭게 구사되기 어렵습니다. 여성의 엉덩이가 바닥에 있기 때문에 음경이 밑방향으로의 힘을 진행하는 데 제약이 있고, 또한 허벅지 때문에 완전히 자유분방한 음경의 움직임’에 제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후배위 시에서는, 여성의 성기가 상하좌우 완전히 노출돼 허공에 떠있는 상태가 되어, 남성의 삽입운동이 제약 없이 자유롭게 구사할 수가 있게 됩니다.
후배위시에 여성들이 강한 자극감을 느끼는 이유로는,
1.복부압력으로 질내경이 짧아진다. 질내경이 짧아지면서 질입구 쪽 1/3이 전체적으로 앞쪽으로 쏠리면서, (정상위시) 보다 많은 자극이 닿는 위치로 내밀어진다.
2. 허리, 엉덩이의 높이 조절로 정상위와 같은 질의 굴곡이 생긴다. 이는 정상위시에 여성의 엉덩이나 허리,다리를 쳐들면서 질의 굴곡을 만드는 효과와 같은 원리이다.
3. 정상위 시에 잘 닿지 않던 질 안 깊숙한 상하단이 자극된다. 질이 짧아지는 효과가 나면서 동시에 남성의 삽입이 자유로와지기 때문에 후배위 시에는 질 안 깊은 곳 구석구석까지 음경이 진출할 수 있다. 따라서 음경을 깊게 멀리 상하로 휘두르면 질 깊숙한 곳 (쿨데삭,질자궁와=질윗벽의 깊은 홈, 질직장와=질아랫벽의 깊은 홈)이 자극된다.
4.질 위/아래 벽에 좀더 직접적이고 강한 자극이 가해진다. 역시 음경이 바닥이나 움직임에 제약이 없어져서, 맘껏 상하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직접적이고 강한 자극이 질 위아래 벽에 가해진다. 특히 질윗벽의 지스팟 돌기 부위에는 정상위시 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자극이 가해진다.
일전에 언급한 속궁합에서 허벅지의 길이가 엇비슷한 남녀의 경우 후배위에서 찰떡같은 궁합을 보일수 있다, 라고 말한것은 이러한 이유때문입니다.편하고 즐겁게 섹스할 수 있다면 그것만큼 좋은 일이 어딨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