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식형 피임법 – 임플라논

제가 적은 이야기에서 M이 팔에 심은 피임기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이 많았는데요,
그에 해당하는 병원 시술을 통해 할 수 있는 피임법들 중 임플라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북미에서 유학중이신 분들같은 경우 학교보험에 따라 임플라논을 공짜로 시술받을 수도 있으니 빼먹지 맙시다. 섹스할 남자가 없는데욧! 이러지 마시고…




 임플라논
임플라논은 성냥개비만한 크기(약 4cm)의 피임기구를 피부 밑에 이식하는 피임법으로써 피임효과는
약 3년간 지속되며, 피임확률은 거의 98~99%라고 합니다. 임상실험 결과 아직까지 임플라논 시술 후에 임신한 사례는 없었다고 하는군요. 이식후 바로 피임되며, 제거하면 바로 또 임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피임원리
저 성냥개비만한 작은 막대기가 일정량의 호르몬(황체 호르몬)을 3년동안 꾸준하게 혈액으로 방출하게 됩니다. 그 호르몬 작용에 의해 배란이 억제되고, 자궁경부 점액의 점도를 증가시켜 정자가 자궁 및 난소로 이동하는것을 억제시킵니다. 쉽게 말해 호르몬 조금씩 방출해서 난자 안나오게 하고, 정자 움직임 방해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술방법
아래에 보이는 기구를 이용하여, 막대기를 팔뚝에 이식합니다. 주사 맞는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취 후 절개 & 이식)






 
 
이식 후의 모습



 






 장점
피임 효과가 매우 높고, 꼬박꼬박 챙겨먹어야 하는 피임약처럼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팔뚝에 이식하기 때문에 루프와 같은 다른 자궁내 장치보다는 불편함도 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술도 간편하고, 이식 당일부터 바로 피임이 되며, 제거하면 다시 바로 임신이 가능하게 됩니다. 1번 시술하면 3년간 피임효과가 있기 때문에 장기간 피임을 원하는 여성에게 적합한 피임법입니다.



 단점(부작용)
비싸고, 부작용이 있습니다. 가장 짜증나는 부작용은 부정출혈입니다.
개인차가 심해 월경이 없는 사람도 있고, 한달에 2번씩 하는 사람도 있는 등 대부분 생리가 불규칙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출혈이 적은 사람도 있지만, 팬티라이너로는 부족해서 생리대를 차야할만큼 출혈량이 많은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출혈은 약 3개월에서 6개월간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병원에서는 적응기간이라고 합니다) 이밖에 다른 호르몬을 이용한 피임법들 처럼 두통, 현기증, 체중증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출혈이 계속되면 어떻해요?
사람에 따라서는 3~6개월이 지나도 출혈이 계속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병원에 가서 호르몬 약을 처방받으시던지, 아니면 비록 돈은 아깝겠지만 제거하고 다른 피임법을 사용해야 겠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세요.



 언제 시술해야 하나요?
생리 1~5일 사이에 가서 의사와 상담 후 시술하시면 됩니다.



 따로 검사같은거 받나요?
시술을 위해 별도로 검사받는건 없습니다. 다만, 활동성 정맥혈전 질환, 프로게스테론 의존성 종양(수막종 등), 간 기능 이상, 임신이 의심되는 경우, 원인 불명의 질 출혈, 과민 반응이 있는 여성의 경우 등은 절대 시술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비용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는 있겠으나 30~40만원 선입니다.
제가 물어본 병원은 33만원, 36만원, 38만원 부르더군요.
제거는 시술한 병원에서 하면 공짜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더이상 외로움에 지쳐있지 마세요

열한시 커뮤니티는 당신의 밤과 새벽을 응원합니다

열한시 커뮤니티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릴레이션쉽을 존중하며 적극적인 상호관계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메이드 바이 이태리장인 올라이츠 리저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