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to611to6 실전형 섹스매거진 11to6

남성 정액 FAQ

발사하는것만으로도 꺼림직한 정액

물론 대부분은 콘돔과 휴지조각에서 발견되는 현실이나…

남자의 오르가즘의 산물인 정액! 섹스 혹은 자위할때마다 그것을 확인하게됩니다. 여성에 따라서는 맛을 본분도, 즐기시는 분도 있겠고. 야동의 영향으로 ‘입싸’가 대중화된 요즘 특히나 여성분들이 정액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오늘은 남자의 정액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할때마다 양이 조금씩 다르던데, 보통 정액의 양은 얼마나 되나요?

정액의 양은 남자의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도 다르고, 연령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통계에 따른 1회 사정시 발사되는 일반적인 정액의 양은 2~5cc정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감이 잘 안오는데, 티스푼 1숟갈 반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정액이 다시 보충되는데는 2~3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수록 정액의 양도 조금 줄어드는게 정상이라는거죠, 한번 사정하고 나면 그 다음번 역시 양이 줄어들겠습니다. 뭐 당연한 일이긴 하다만(!)



■ 정액에는 정자가 얼마나 들어있나요?

보통 한 번 사정할때 나오는 정액 속에는 1억 2000만~6억 개의 정자가 들어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것 같지만, 이것은 정액 전체의 한방울도 안되는 극히 적은 양이라고.



■ 그럼 나머지 성분은 다 뭔가요?

바로 전립선에서 분비된 액체(약 3분의 1)과 정낭에서 분비되는 액체(약 3분의 2), 그리고 그 밖의 선에서 분비된 액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 성분은 수분과 단백질이며 그밖에 구연산, 당화합물, 염화나트륨, 칼슘, 크레아틴 등등 기타 자질구레한 화학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어요.

이건 그 사람의 식습관과 건강상태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 정액 색깔은 하얀게 정상인가요, 노란게 정상인가요?

둘 다 정상입니다. 정액의 색깔은 정자의 수와 상관이 있는데, 사정을 자주 해서 그 수가 적으면 색이 투명에 가까이 묽고, 그 수가 많으면 노~랗게 보이는 것일 뿐입니다. 장거리 커플이라 정말 오랫만에 회포를 푸는데, 정액이 묽으면 ‘아! 평소에 손(hand)양이랑 열심히 탁탁거렸구나!’라고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물론 그 miss가 손양이 아닐수도 있다는 것 퍽)



■ 정액에서 나는 야릇한 냄새는 무엇때문인가요?

여성분들 그곳에서 특유의 시큼한 향이 나듯이, 정액에도 특유의 냄새가 있습니다. 싱그러운 여름날 바람을 타고 코끝을 적시는 비릿한 밤꽃향이 바로 그것이죠. 아까 정액의 성분을 이야기하면서 전립선액과 섞여진다고 말씀드렸는데, 요건 그 성분 중에 스퍼민이라는 효소때문에 나는것입니다.



■ 정액이 가끔 덩어리처럼 나올때가 있는데 이건 왜그런가요?

원래 사정 직후에는 마치 젤리마냥 진득진득한데게 가끔 덩어리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정상이니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역시 전립선액 때문입니다. 정자를 응고시켜 수정이 잘되게 하기 위함이며, 처음엔 그렇게 젤리처럼 응고되었다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액화되고, 공기중에 계속 방치하게 되면 말라버리게 됩니다.



■ 정액은 무슨 맛인가요?

3번에서 그사람의 식습관과 건강상태에 따라 정액의 성분이 조금씩 다르다고 말씀드렸는데, 정액의 맛 역시 식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비릿하면서 짭쪼름하기도, 씁쓸하기도, 달달하기도 합니다. 경험과 통계(검증은 안됐음)에 의해 말씀드리면 음주후의 정액은 주로 쓴맛이 강하며, 과일을 많이 드시면 정액맛이 약간 달게 느껴진다고 하죠. 입싸를 자주 하시는 여성분께서는 과일을 자주 먹여주는 센스! (절대 해산물 먹고 입싸하시지 마시라. 토합니다) 가장 강력한 냄새는 아스파라거스를 먹고난 후라고 하니 채소라도 너무 믿으면 안된다는것



■ 정액을 먹어도 되나요?

비위가 상해서 그렇지 먹어도 해가 될건 없습니다. 그렇다고 몸에 흡수되어 도움을 주지도 않죠. 단지 그냥 먹어도 무방하기만 합니다. 항간에는 최고의 고단백 식품이니, 피부미용에 좋니 하는 소리가 있는데, 전혀 근거 없는 속설일뿐입니다. 입싸를 하고 싶은 남자들이 여성을 설득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헛소리로 판단됩니다.

최근에 정액을 먹으면 난소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발표가 있었다곤 하는데, 이역시도 확실한거 아닙니다. 입으로 들어갔을때 정액은 그냥 무해무익한 그런거로.



■ 정액을 먹어서 성병에 걸릴 수 있나요?

어떤 성병이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남자가 성병에 걸린 경우라면 성병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병균의 대부분은 점막을 통해 전염됩니다. 즉, 굳이 정액을 먹었다고 해서 걸리는것이 아니라, 오랄섹스나 가벼운 접촉만으로도 걸릴 수 있다는 이야기죠. 그리고 남자가 성병이 없는 깨끗한 사람이라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 가끔 정액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데 왜이러죠?

의학용어로 혈정액이라고 합니다. 아직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진건 아니지만 주로 정낭과 전립선쪽의 염증이 원인이 된다고 해요. 그리 심각한 질병인 경우는 극히 드물며, 일시적인 현상으로 자연적으로 괜찮아지는 경우 역시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 그래도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곧바로 비뇨기과를 찾아야하는게 당연하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창을 닫으려면 ESC키를 누르세요